윈8, 윈폰 스토어 개발자 계정 통합 관련 내용 정리

며칠 전 윈도우와 윈도우폰 스토어의 개발자 계정 통합을 발표했다. 간단히 주요 내용을 정리해 본다.

1. 윈도우 스토어 개발자, 윈도우 폰 개발자는 이제 동일한 하나의 계정으로 다른 스토어에도 앱을 올릴 수 있다.(기존에는 각각 별도의 비용을 내고 개발자 계정을 등록해야 했다.)

2. 새로운 개발자나 기존 개발자는 같은 계정으로 양 쪽 스토어에 계정을 등록 또는 갱신 할 수 있다. 개인은 $19이고 기업은 $99로 양쪽 모두에 앱을 등록할 수 있다.

한국 21216 KRW 108000 KRW 은행에 KRW로 지급

(국가별 계정 등록비 참고)

3. 기존에 양 쪽 모두 등록한 개발자는 이번 달 안에 이메일로 1년 추가 갱신이 가능한 갱신 코드를 받게 된다.

4. 학생들은 DreamSpark를 통해 계속 지원 받는다.

스토어 대시보드는 기존처럼 각각 따로 운영이 되고, 계정을 갱신하는데에는 약간의 차이가 생길 수 있다. 예를 들면 폰 개발자의 경우 새로운 계정이나 갱신할 때 검증하는 방법으로 신용카드가 추가된다.

홀리데이 시즌이 다가오면서, 윈도우와 윈도우폰 양쪽에 앱을 모두 올리기(관련 기술 자료)에 적당한 시즌이라고 권장하는데, 그 이유는 작년 홀리데이 시즌에 유료앱의 매출이 40% 성장하였고, 올해는 더 많이 성장할 것이라고 한다.

의미?

앞으로 윈도우와 윈도우폰 앱은 기술적으로나 정책적으로 점차 통합되는 것은 시간 문제인 듯 하다. 우선 정책적인 통합으로 계정이 통합되었고 윈도우8 앱 개발자는 기존(54000원)보다 좀 더 저렴한 가격(2만1216원)으로 앱을 등록할 수 있게 되었다. 앞으로는 대시보드의 통합 및 개발 API 통합(현재도 윈폰8에서부터 윈8과 유사하게 변화하고 있다.), 상호 앱 실행이 되는 환경 등이 가능해지는 것을 기대해 본다.

Advertisements

3 comments

답글 남기기

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:

WordPress.com 로고

WordPress.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변경 )

Twitter 사진

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변경 )

Facebook 사진

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변경 )

Google+ photo

Google+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변경 )

%s에 연결하는 중